항체 또는 면역 글로블린 (Ig)은 면역 체계의 필수 기반이며 면역 체계가 최적으로 기능 하게하는 열쇠입니다. 면역 글로블린은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매개 질병과 싸울 수 있도록 인체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자연스럽고 직접적이며 실천적인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IgY와 관련한 과학적 지식은 2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갑니다. 과학계는 오랫동안 완전 음식으로써 계란의 용도 외에도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50여년 전에 과학계는 난황 IgY에서 발견 된 항체가 다른 포유류 IgG와 거의 동일하며 특정한 면역학적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1970년에 닭 IgG는 포유류의 IgG와 비교하여 독특하게도 IgY 항체를 만든다는 차이점을 발견하여 IgY로 공식 명명하게 되었고, 과학계는 이후 사슬의 크기 또는 분자 FC 영역이 주요 차이점 인 IgG의 원형 모델임을 또한 확인했습니다.  

기능적으로 그들은 유사한 생물학적 역할을 합니다. IgG와 IgY는 모두 감염원에 대한 방어를 제공하는 주요 면역 글로블린이며 이는 고 분자량 항체 (IgM) 합성 후 혈액에서 고농도로 나타납니다. 다만 눈에 띄는 차이점은 IgY와 포유류 IgG 사이에는 면역 학적 교차 반응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카테고리: IgY 과학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